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기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by 투쏭 2023. 7. 10.
반응형

전기차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전기차 화재의 발생빈도도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내연기관 화재보다 진압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소방관이 물을 퍼부어도 화재 진압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전기차 이용자들은 불안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달부터는 전기차 이용자들이 자신이 타는 전기자동차가 안전한지 확인하고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검 차량 및 점검범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한국교통안전공단 바로가기

 

전기자동차 무상점검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자동차 제작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전기자동차 무상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무상 점검차량 제작사 및 차종

 

기아, 현대자동차 등 국산 전기차를 비롯하여, 벤츠, BMW, 테슬라 등 수입 전기차 제작사까지 총 14개 사가 참여합니다.

 

전기차 무상점검

국토교통부 누리집 바로가기

 

무상점검 범위

 

전기차 이용자들은 무상으로 차량의 외관 및 배터리 상태 등을 점검받을 수 있으며, 이상이 발견된 경우 수리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수리 비용을 차주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2011년 이후 판매되어 운행 중인 전기차 약 50여 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이용자들은 자신의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전기차 특별안전점검 세부일정

 

전기차 제작사와의 합동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점검은 전기차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제조사별 차량 점검기간

 

 

점검방법

 

 7월 4일부터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특별안전점검에 관한 세부 내용을 담은 안내톡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은 제작사별 점검 일정을 확인한 후 해당 차종의 일정에 가까운 차량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의 안전한 이용방안을 안내하는 가이드라인을 배포하여 안전한 운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등의 홍보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이용자들은 점검과 관련된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고, 전기차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차량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마무리

7월부터 전기차 제작사 등 관계기관과의 합동으로 전기자동차 무상점검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기차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안전대책으로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안심과 신뢰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무상 점검받고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검과 안전 대책은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안심과 신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국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안전이 전제되어야 하므로 모든 전기차 이용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차량을 점검하고 안전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