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서울시 육아휴직장려금 최초 도입

by 투쏭 2023. 8. 16.
반응형

서울시에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가 시행 중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부모들이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임산부 및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이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가정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책은  서울형 육아휴직장려금입니다.  아주 유용한 정보이니 끝까지 읽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임신 출산 육아 정책 더 보기  ⬇️⬇️

👉엄마아빠택시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반응형

 

서울형 육아휴직장려금

 

 

엄마아빠 육아휴직장려금

 

서울시는 올 9월부터 전국 최초로 휴직에 따른 소득 감소분을 지원해 육아휴직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인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이 생겨납니다.

 

육아휴직을 하는 경우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여 양육자의 육아휴직을 지원하고,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도 육아휴직 장려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을  세웠습니다.

 

회사에서 받는 육아휴직 급여와 별개1인당 최대 120만 원씩, 부모가 모두 육아휴직을 쓸 경우는 가구당 최대 240만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육아휴직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신청대상

 

신청대상은 가구소득이 150% 이하면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엄마 아빠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상태로 2023년 1월 이후 육아휴직을 사용해 휴직급여를 6개월 이상 받아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외국인이나 다문화 가정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중위소득 바로가기

 

 

신청방법

 

9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며 , 서울시 출산육아종합포털 '몽땅 정보 만능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몽땅 정보 만능키 바로가기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 또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됩니다.

 

 

지원금액

 

6개월 이상 육아휴직시 60만 원 지급

 

12개월 휴직시 60만 원을 추가로 지급

 

분할신청 없이 육아휴직 12개월을 사용한 후 일괄적으로 신청 가능

 

매월 15일 이전에 신청하면 동 주민센터 · 구청 담당자가 자격과 소득 기준을 심사한 후 월말에 개인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육아휴직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일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경력단절의 이유로 결혼과 출산이 기피되지 않도록 임신, 출산, 육아정책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회사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육아휴직을 쓸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가 조성되면 좋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엄마 아빠들 파이팅입니다. 

 

 

01234567891011

 

반응형

댓글